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혹시, 아이폰12에 터이아이디(Touch ID)를 제공할까요?

많은 기기변경 및 약정이 만료되는 사용자들은, 오매불망 아이폰12가 나오기만을 손꼽아 기다리고 계실 겁니다.

지난 9월15일 애플이벤트에서 빠진 아이폰12가 어텋게 나올지, 많은 블로거와 유투버들이 전망을 내 놓고 있으나, 모두가 알다시피, 애플의 출시예정 제품은 뚜껑을 열어봐야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유독 기대가 되는 기능이라면, '터치아이디( Touch ID )'일겁니다.

해당 기능을 제공한다면, Thank you so~ much~입니다.

아이폰10부터 제공되고 있는 페이스아이디( Face ID )는 편리한 인증 기능이나, 코로나-19로 인해, 애물단지( ? )가 되고 있습니다.

조금이나마 빨리 인증을 통해 아이폰을 사용하고 싶으나, 마스크를 쓰고 있는 사용자의 얼굴을 제대로 인식을 못하기 때문입니다.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에서 얼굴을 인식하기 위한 일부 편법이 있기는 하지만, 100% 해결 방법이 되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아이폰12에서는 터치아이디( Touch ID )를 제공하는지에 대해 알아 보고자 합니다.

그래서, 아이폰12 발표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 일찌감치 아이폰 케이스를 판매하고 있는 제조사의 아이폰12 이미지 사진을 통해 예상을 해 보고자 합니다.

가성비 측면에서, 단연 1위, 악세샤리 전문 Baseus의 아이폰12용 강화유리를 광고하는 이미지 사진을 공유 드립니다.
유독, 특이하게 보이는 부분이 있습니다.
USIM을 꽂는 위치가 바뀌면서, 기존 USIM Tray 위치에 터치아이디( Touch ID )로 의심되는 부분이 보입니다. 

조심 스럽게 희망을 가져 봅니다.

 

USIM Tray가 보이는 화면, 기존엔 오른쪽에 있었으나, 아이폰12부터는 왼쪽으로 변경

 

터치아이디 부분으로 의심되는 측면 사진

 

도면을 통해 제작한 이미지 화면

 

삼성의 갤럭시 제품처럼, 디스플레이 위에 지문 인식 기능이 없어도, 측면에라도 달아주면, 페이스 아이디 (Face ID)와 함께 유용하게 사용 될겁니다.

 

추가로, NFC를 통한 교통카드 기능이 될 수 있도록 NFC 관련 기능을 더 많이 오픈을 했으면 하는 작은( ? ) 소망도 있습니다.

반응형